경기도, '온라인 청년 채용박람회' 개최...청년 구직 지원

머니투데이 경기=임홍조 기자 2021.11.25 11:39
글자크기
경기도가 오는 3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3주간 '2021 경기도 온라인 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이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게 폭넓은 일자리 선택 기회를, 도내 기업에 우수 인재 채용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박람회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직업계고 △산업기능요원 △사회복무요원 △경기도 대학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 △재능마켓관 특화관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또 다양한 분야 직종 150여 개 중견·중소기업이 참가해 온라인 채용(화상 면접 등)을 진행한다.



채용정보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해 기업 및 공공기관 실시간 채용설명회, 온라인 직무·취업 특강, 우수기업 채용에 성공한 청년들의 사례 공유 특강도 진행한다.

이외에 원하는 직종에 맞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검토하고, 관심 있는 기업·직종의 멘토와 매칭하는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마련했다. 특히 재능마켓관에서는 재능있는 프리랜서 모집을 원하는 구인 기업과 다양한 분야의 포트폴리오 홍보를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을 연계한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박람회 누리집으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고용시장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과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기업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 경기도 온라인 청년 채용박람회 행사 포스터. /사진=경기도2021 경기도 온라인 청년 채용박람회 행사 포스터. /사진=경기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