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원광학원, 이사장 이·취임 봉고법회 거행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11.05 10:41
글자크기
학교법인 원광학원, 이사장 이·취임 봉고법회 거행


학교법인 원광학원이 지난 4일 원광대학교에서 '이사장 이·취임 봉고법회'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이사장 이·취임 봉고법회가 이임하는 제13대 명산 허종규(광영) 이사장과 제14대 추산 성시종 신임 이사장, 법인 산하 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원불교에서 사업이나 행사를 시작하고 끝날 때 법신불 일원상 전에 고하는 의식인 봉고법회로 진행됐다. 기도 및 독경을 시작으로 허종규 전임 이사장 이임봉고와 원광학원 건학정신기 전달, 신임 성시종 이사장 취임봉고, 보산 나상호 교정원장 설법이 펼쳐졌다.



성시종 이사장은 "제14대 이사장의 중임을 맡아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원불교 개교 정신과 '지덕겸수 도의실천'의 건학이념을 성실히 구현할 것"이라며 "위로 종법사님과 스승님의 지도에 따르고 역대 이사장님들의 경륜을 이어받아 일원교법을 원칙 삼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공의와 공법을 존중하면서 원광학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임 성시종 이사장은 지난 1975년 원불교에 출가한 이후 원불교 중앙총부 기획실장, 종법사 법무실 실장, 원광학원 감사, 제3~4대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했다.

그는 원광대 원불교학과를 졸업하고, 대구대 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과정과 원광대 명예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오는 2025년까지 임기 4년의 원광학원 이사장직을 수행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