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웰크론한텍, 제주도 친환경 SRF 발전사업 업체인수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1.10.21 14:26

글자크기

웰크론한텍, 제주도 친환경 SRF 발전사업 업체인수




플랜트·종합건설 전문기업 웰크론한텍 (4,890원 ▼60 -1.21%)이 친환경 SRF(고형폐기물연료) 발전사업에 진출한다.

웰크론한텍은 차량용 부품업체 광진윈텍이 보유한 이웰·이웰에너지 지분을 인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도에 위치한 이웰은 바이오 SRF 연료를 연소해 전기나 열 에너지를 재생산하는 친환경 열병합발전소다. 이웰에너지는 제주도내 종합폐기물 회사로 폐목재를 가공해 바이오 SRF연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웰크론한텍은 광진윈텍이 보유한 이웰과 이웰에너지 지분 절반씩을 인수한다. 광진윈텍가 보유한 지분은 이웰 100%, 이웰에너지 70%다. 이번 계약으로 웰크론한텍과 광진윈텍은 제주도 열병합발전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자원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수익 다각화와 지속가능경영을 이끈다는 목표다.




폐기물 처리 수익은 물론 생산된 전력을 판매하는 투 트랙 전략으로 이익을 극대화한다는 복안이다. 이웰에너지가 폐목재로 고형 연료를 생산하면 이를 발전소인 이웰로 보내 전력을 생산해내는 방식이다. 웰크론한텍은 자사 에너지부문이 보유한 기술 노하우를 토대로 바이오 SRF 연료 생산설비 및 발전설비 전반의 기술·관리 등을 담당하며 광진윈텍과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웰크론한텍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 SRF 발전사업 진출을 통해 친환경 신재생 발전사업을 웰크론한텍의 신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광진윈텍과 협업해 제주도 열병합발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발전사업을 보다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