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인공지능 활용 교육과정 입학식 진행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10.06 14:20
글자크기
국민대, 인공지능 활용 교육과정 입학식 진행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최근 NH농협과 인공지능 인재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 활용 교육과정'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입학식에는 조윤호 경영대학원장을 비롯한 국민대 교수진과 NH농협은행 이상래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디지털 금융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NH농협의 디지털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내달 19일까지 총 8주에 걸쳐 이뤄진다.

교육을 위탁받은 국민대는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 머신러닝, 딥러닝 등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GPU 24개를 갖춘 딥러닝 서버 2대를 사용해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실습을 진행한다. 강사진은 국민대를 비롯한 학계의 여러 교수진과 현장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국민대는 국내 최초로 학부(빅데이터경영통계전공), 일반대학원 석·박사(데이터사이언스학과), MBA(AI빅데이터전공) 등 모든 학위과정에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교육체계를 구축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나라 인공지능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이상래 부행장은 "과거 어학 능력이 기업과 개인의 생존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였다면 이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역량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