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수원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26일부터 19일까지 수원시청 홈페이지(온라인)와 시·구·동 민원실에서 '공공청사 시민공유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결과 응답자의 83%가 "시민공유 서비스에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답했다.
공공청사 시민공유 서비스를 이용한 시설은 동 행정복지센터가 44%로 가장 많았고, 협업 기관(사회복지기관·노인복지관 등) 23%, 직속 기관·사업소(보건소·도서관·박물관 등) 15%, 시청 12%, 구청 6%였다.
공공시설을 이용하는 주목적은 '공동체 활동(소모임·동아리 등)'이 34%로 가장 많았고, 주로 이용하는 공간은 '회의실'(29%)이었다. 응답자의 81%가 "시민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직원의 설명·안내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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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 사항으로는 △효율적으로 꾸준하게 운영 △시설 내 장비에 대한 상세한 안내 △주차 공간 확보, 시설 청결 유지 등이 나왔다.
수원시는 이번 설문조사에서 나온 시민들의 의견을 '2022 공공청사 시민공유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공공청사 시민공유'를 활성화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시민들이 공공청사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수원시 공공청사 시민공유’, 시민 10명 중 8명 '만족'/사진제공=수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