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BTS 같이 하는 SNS캠페인…'SDG' 뭐기에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2021.09.18 12:12
글자크기

[the300]

[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 팝업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지속가능한발전목표(SDG) 팝업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SDG(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인류의 미래가 달려있다"며 이에 대한 국제사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SNS)에 "보다 나은 회복과 2030 SDG 달성 약속 이행을 위해 국제사회는 즉시 행동에 나서야 한다"며 "나의 사진을 공유하면서 약속 이행을 다짐한다. 여러분도 동참해주길 바라며 사진도 게재해 달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러한 호소를 영어로도 함께 올렸다. 하늘색 넥타이를 맨 채 웃음을 띄우고 있는 사진도 함께 게재했다. 이번 문 대통령의 SNS 게재는 19일(이하 현지시간) 유엔총회 참석을 계기로 방미해 소화하는 20일 'SDG 모먼트' 행사의 일환이다.

이 캠페인엔 방탄소년단(BTS)와 안토니우 구테레쉬 유엔 사무총장 등도 동참하고 있다.



SDG모먼트는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유엔의 연례행사로, 문 대통령은 이번에 전체 유엔 회원국을 대표해 개회식에서 연설을 한다.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된 가수 BTS도 이 행사에 함께 한다.

이에 유엔 측에서는 문 대통령을 비롯한 세계 각국 정상들과 BTS 등에게 이러한 SNS 캠페인을 함께 해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