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자회사 주사기 '소프젝', 美 FDA 승인"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1.08.24 17:23
글자크기
에이치엘비 "자회사 주사기 '소프젝', 美 FDA 승인"


에이치엘비 (109,500원 ▼100 -0.09%)의 자회사 화진메디칼이 생산하는 주사기 '소프젝'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화진메디칼이 승인받은 소프젝은 최소잔여형(LDS) 기능으로 백신낭비 없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접종하는 것이 가능하다. 화진메디칼은 "미국에서 백신접종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주사기 수요가 늘어나고 이를 위한 일회용 주사기 수요도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화진메디칼은 이번 승인에 따라 미국 의료기기 유통 전문업체 AMTC를 통해 미 연방정부에 주사기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화진메디칼은 이번 승인과 별도로 '소프젝'의 자체 유통을 추진하고 원격 정밀주사가 가능한 디지털 주사기 '디지털인퓨전펜'의 공급을 위한 승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생산설비 확충에도 나설 계획이다. 현재 화진메디칼은 GMP(우수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인증 생산시설을 통해 월 1500만개 규모의 주사기를 생산하고 있다.

이우준 화진메디칼 사장은 "FDA승인으로 소프젝이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수출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소프젝이 에이치엘비가 글로벌 권리를 확보한 코로나 백신 '나노코박스' 접종에도 쓰일 것으로 보여 성장세가 가팔라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