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어스, 하나로마트에 디지털사이니지 '인포탭 플러스' 공급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김태윤 기자 2021.08.18 17:28
글자크기
전자정보표시기(ESL) 및 IoT(사물인터넷) 솔루션 전문기업 라인어스(대표 김현학)가 최근 오픈한 하나로마트 다산역점에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인포탭 플러스'(InforTab Plus)를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인포탭 플러스'는 마트 입구, 청과물 코너, 축산물 코너 등 모든 공간에 설치돼 소비자를 비대면으로 지원한다. 서비스, 이벤트 광고 외에도 다양한 상품 정보를 영상과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업체 관계자는 "인포탭 플러스는 매장 내 광고·이벤트 정보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서 "콘텐츠를 별도로 등록하고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중앙 서버에서 모든 디스플레이를 일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현학 라인어스 대표는 "전자종이(E-Paper) 방식의 3세대 ESL을 통해 농협 하나로마트와 쌓은 신뢰가 4세대 플랫폼인 디지털 사이니지로 이어졌다"며 "농협이 신규 솔루션을 적용함에 따라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디지털 사이니지의 보편화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협 하나로마트 다산역점에 설치된 라인어스의 전자정보표시기(ESL) '인포탭 플러스'(사진 상단 디스플레이)/사진제공=라인어스농협 하나로마트 다산역점에 설치된 라인어스의 전자정보표시기(ESL) '인포탭 플러스'(사진 상단 디스플레이)/사진제공=라인어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