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서비스도 온라인으로 체험" 에스원, 비대면 채널 확대

머니투데이 차현아 기자 2021.08.12 10:28
글자크기
/사진제공=에스원/사진제공=에스원


에스원 (62,100원 ▼300 -0.48%)이 비대면 마케팅 시스템을 확대한다. 대면으로 이뤄지던 보안 서비스의 계약단계를 모두 비대면으로 처리하도록 전환하고, 가격비교를 위한 가상 견적기능도 신설했다. 코로나19(COVID-19) 이후 온라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보안 서비스 역시 비대면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에스원은 12일 비대면 마케팅 시스템의 일환으로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서는 보안 서비스 계약은 물론, 보안 서비스가 구동하는 모습을 간접 체험할 수 있게 됐다. 홈페이지 영상을 통해 사용자들은 보안 솔루션이 실제 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가상 견적기능을 이용하면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공간의 크기나 위치, 출입문 수를 반영한 예상 서비스료를 확인할 수 있다.



비대면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과의 소통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가입상담을 요청하고 빠르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에스원은 비대면 마케팅 시스템을 위해 모바일 앱도 개발했다. 앱을 이용하면 에스원 직원 방문없이도 고객이 직접 보안 시스템을 실행하고 해제할 수 있다. 앱에서는 세콤 카드 발급과 분실신고와 같은 A/S 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 에스원 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비대면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