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봇, 롯데하이마트 제2회 혁신상품 체험관서 선봬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1.08.09 17:49
글자크기
지니로봇이 지니봇을 롯데하이마트 제2회 혁신상품 체험관에서 선보였다/사진=지니로봇 지니로봇이 지니봇을 롯데하이마트 제2회 혁신상품 체험관에서 선보였다/사진=지니로봇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이 교육용 로봇 '지니봇'을 7일부터 20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제2회 혁신상품 체험관'에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지니로봇의 지니봇은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코트라(KOTRA) '통합 한국관'에 참여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 기술력, 시연 가능 여부 등 선정 기준을 통해 이번 체험관에 참여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 상품MD들과 함께 입점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니봇은 유·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의 기초 개념을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비대면 환경에서 로봇을 활용해 선생님과 학생간 양방향 수업 및 시간과 장소를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 화상 교육이 가능한 LIMS (Learning Interactive Multiple Service) 플랫폼 고도화 작업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니로봇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팁스(TIPS) 운영사인 씨엔티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