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클라우드에어, 아스타잔틴 차세대 항산화 건기식 소재 국책사업 선정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7.28 10:41
글자크기
경남제약 (1,194원 ▼6 -0.50%)클라우드에어 (937원 0.00%)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공연구 성과활용촉진 R&D(연구개발)' 국책 사업에 선정돼 3년간 정부 지원을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경남제약은 바이오중개연구단의 '3세부' 주관기관인 고려대학교의 뼈, 관절 개별인정형 미세조류 유래 천연 아스타잔틴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기술사업화 수요기업으로서 본 국책과제에 참여하게 된다.



경남제약은 초고령사회을 겨냥해 천연 항산화 성분 유래의 차세대 건강 기능성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과제를 통해 비타민C의 6000배에 이르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바이오 아스타잔틴을 이용한 뼈, 관절 기능성 소재를 개발할 계획이다.

앞서 클라우드에어는 지난 3월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이산화탄소(CO2) 배출을 활용한 아스타잔틴 고속 전환 방법' 관련 양도특허권 3건을 기술이전을 완료했다. 또 세부적으로 현재 본 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아스타잔틴 생산형 헤마토코쿠스 핵심 산업균주(non-GMO) 및 4계절 광배양 핵심 특허 기술 등을 보유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 기술의 사업화 성공 시 시중에 고가로 유통되어 판매되는 수입산 제품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국내 초임계 헤마토코쿠스추출물 원료공급이 가능해져, 기존의 전량 수입에만 의존해오던 천연 아스타잔틴 바이오 원료의 수입 대체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