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마케팅 비법은?"…온라인 세미나에 1만명 몰렸다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2021.07.22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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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카카오/사진=카카오


카카오 (47,300원 ▼100 -0.21%)는 '카카오비즈니스' 온라인 세미나 누적 참여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참여자의 90%는 카카오비즈니스로 비대면 마케팅을 하려는 중소사업자로 나타났다.

이번 세미나는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채널, 카카오싱크 등 카카오의 다양한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마케팅 활용 노하우를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부터 오프라인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약 200여건의 강좌가 진행됐다. 카카오는 세미나 흥행 요소로 최대 1000명까지 접속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환경을 꼽았다. 강좌를 초급·중급·고급으로 분류해 청취자가 정보를 선별해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카카오는 메타버스 등 새로운 플랫폼에서 세미나에 참석할수 있도록 확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성공사례 인터뷰', '셀럽이 알려주는 마케팅' 등 콘텐츠 주제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송기호 카카오 비즈파트너실 상무는 "중소사업자가 카카오의 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효과적인 모바일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청취자 수요에 맞는 강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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