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신한은행, 마케팅·금융지원 등 ESG업무협약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1.07.20 16:22
글자크기
 강계웅 LX하우시스대표(사진 오른쪽)와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LX하우시스 강계웅 LX하우시스대표(사진 오른쪽)와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LX하우시스


인테리어·건자재업체 LX하우시스 (42,800원 ▲350 +0.82%)는 신한은행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두 기업은 정부의 그린리모델링 사업(친환경·에너지고효율 건축물 확대) 활성화와 전세계적인 착한 소비문화(저탄소 및 재활용원재료 사용 제품 구매 권장) 확산 등을 협업한다. 이날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와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인테리어 업체와 시중은행 간 첫 ESG경영 협업 사례"라고 소개했다. 먼저 LX하우시스의 친환경·에너지세이빙 인테리어 제품을 신한은행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동 마케팅한다. LX하우시스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신한은행이 대출금리 인하를 지원해주는 등의 두 가지 방안을 골자로 한다.

LX하우시스의 친환경 제품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고단열 창호 등 에너지세이빙 제품에 대해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신한은행의 전국 700여개 지점 창구와 스마트뱅킹 앱(신한솔),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LX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한다.



친환경과 에너지세이빙 제품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관련 금융상품도 공동으로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LX하우시스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신한은행이 대출금리 인하를 지원해주고 전용 상생예금 상품을 출시하는 등의 상생협력 금융지원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