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한방연구소, 더농부마켓 'FACT 우수제품'으로 입점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김태윤 기자 2021.06.22 16:54
글자크기
사진제공=생활한방연구소사진제공=생활한방연구소


생활한방연구소(대표 김현수)가 개발한 여성 건강식품 '따뜻따뜻'이 최근 'FACT 우수제품'으로 '더농부마켓'에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

'더농부마켓'은 네이버 Farm(팜) 공식 쇼핑몰로 전국 각지의 우수 농수축산물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따뜻따뜻'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FACT)이 주관한 '2020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FACT 우수제품'으로 입점하게 됐다.



생활한방연구소는 13년간 한약사로 일한 김현수 대표가 2019년 창업한 한방기술 기반의 벤처기업이다. 숙취로 인한 필름 끊김 현상(블랙아웃)을 개선하기 위한 '말똥말똥', 남성 활력을 위한 '뿔근뿔근' 등의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더농부마켓'에 입점한 '따뜻따뜻'은 생활한방연구소가 개발한 3번째 제품이다. '따뜻따뜻'은 강화약쑥을 기반으로 개발한 '약쑥주정추출물'(HLA2001)을 상품화한 것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약쑥의 유효성분인 유파틸린 함량을 극대화하고자 에탄올을 사용해 추출한 '약쑥주정추출물'을 사용했다.



김현수 생활한방연구소 대표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병이 되기 전에 몸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동의보감의 원료들을 검증하고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천연물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성장해 외국인에게도 우리의 한방기술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