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고교생 대상 또래상담사 양성교육 운영

머니투데이 임홍조 기자 2021.06.18 17:42
글자크기
인제대, 고교생 대상 또래상담사 양성교육 운영


인제대학교 금연교육연구소가 18일 김해중앙여고 보건의료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사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인제대 간호대학 김혜령 학장의 '흡연과 건강' △원종하 소장의 '10대 인생을 디자인하라' △AI융합대학 김향숙 교수의 '인지강화 교구 매직토이 활용교육' △GTEP 견학 및 캠퍼스 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이수한 14명의 학생은 또래상담사로 위촉돼 인제대 금연교육연구소와 함께 흡연 학생 또래 상담, 금연 정보 안내 등 본격적인 금연 홍보활동에 나선다.



김예린 학생(2학년)은 "평소 보건의료동아리 활동을 통해 금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청소년들의 금연 의식 고취를 위한 방법을 찾고 있었다"며 "이번 또래상담사 양성교육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연교육연구소는 경상남도교육청 2021 청소년 금연학교 운영 기관으로, △학생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초·중) △진로교육 연계 금연교육(초·중·고 흡연학생) △금연 유지 지속 관리 프로그램 △중증 흡연 학생을 위한 기관 연계 프로그램 △흡연 학생 학부모 동반 교육 △학부모 금연지도자 양성 과정 △경남지역의 초·중·고등학교 대상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등을 전개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