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이번 투자에서 머스트잇의 기업 가치를 2300억원으로 평가하며 100억원을 전략적 투자했다. 머스트잇은 지난해 7월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할 때 기업가치 1000억원을 인정받았는데 9개월 만에 기업가치가 2배 이상 성장한 셈이다. 기존 투자자인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역시 시리즈A 투자에 이어 이번 투자에도 30억 규모의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
머스트잇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카카오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검토하고 양 사간 협력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자체적으로는 명품 버티컬 플랫폼의 선두 주자로서 온라인 명품 시장 내의 고객 경험을 개선해 후발 주자들와 격차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 투자, 마케팅 및 인재 채용 등에 자원을 투입하고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상품 검색 및 필터링 기능 강화,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등 빅데이터와 디지털 기반의 한층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용민 머스트잇 대표는 "이번 투자는 현재까지 고객 경험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질적 성장을 이뤄온 머스트잇의 가치와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계기로 카카오와의 파트너십으로 고객 시너지를 창출할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방안 모색은 물론 시장 내 선도 기업으로서 온라인 명품 산업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