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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카카오 전자문서 서비스 도입…“ESG경영 실천”

뉴스1 제공 2021.05.26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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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전경.2021.1.25© 뉴스1전북은행 전경.2021.1.25© 뉴스1




(전주=뉴스1) 이정민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정부의 ‘종이 없는 사회’ 정책에 발맞춰 고객 안내 우편 업무를 카카오페이 전자문서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 업무는 대출금 분할상환 기일 안내, 휴면예금거래 안내 등이다.

전북은행은 서비스 도입으로 우편 발송에 따른 비용 절감과 오배송, 고객 수신 및 열람 여부 확인 등 기존의 문제점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전자문서 서비스 적용 업무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종이 사용 최소화,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으로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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