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 진행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1.05.18 11:36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가 오는 24일 재학생과 교직원,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들의 마음 치유를 위해 마련된 비대면 집단상담이다.

5회를 맞은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는 '자아성장을 위한 여행'이다. 이를 통해 자존감의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고 자아성장을 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집단상담은 줌(Zoom)을 통해 이뤄져 시공간 제약없이 참여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부 상담심리학과 전임교수와 상담심리센터 소속 임직원 등의 전문가가 상담에 나선다.

참가 신청은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상담심리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상담심리학과 김기호 교수는 "많은 이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학적 관점에서 자존감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변화할 수 있음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또한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세종사이버대는 내달 2021학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 진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