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잔 주문 안돼요' 스타벅스 7월까지 최대 주문 20잔 제한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1.05.11 09:26
글자크기
'300잔 주문 안돼요' 스타벅스 7월까지 최대 주문 20잔 제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7월1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적립방식 경품행사)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매장 오프라인 주문을 1인 최대 20잔까지만 한시적으로 허용한다고 11일 밝혔다. 경품을 받기위해 대량으로 주문해 다른 고객들이 주문을 하지 못하는 문제를 피하기 위한 조치다.

최대 20잔은 모바일 선주문 방식의 '사이렌 오더'의 최대 주문량과 동일하다. 또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사은품을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지난해의 경우 경품 '서머 레디 백'이 폭발적 인기를 얻으면서 300잔을 동시 주문한 뒤 경품만 챙겨가는 사건이 발생하는 등 일대 혼란이 일었다. 올해 이벤트 사은품은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2종과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이다.

스타벅스는 행사기간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처음으로 모바일 예약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벤트 기간 중 증정되는 모든 사은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 가능하다. 사은품을 교환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면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 버튼을 활용해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일,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수령일에 수령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