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와디즈에서 친환경 펀딩을 선보이며 서포터의 가치투자를 이끌어 낸 그린 메이커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예비 그린 메이커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9일에는 펀딩으로 환경을 지키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업사이클링, 신소재, 식물성 대체육 등 친환경 카테고리 내 다양한 분야의 메이커들이 연사로 나선다.
대표적으로 업사이클 비건 브랜드 '할리케이'는 와디즈 리워드 펀딩을 통해 식물성 한지 가죽 가방을 선보여 누적 9000만원을 모았다. 이후 진행한 투자형 펀딩에서는 목표금액의 112%를 초과 달성한 1억5000만원 투자금을 모집했다.
와디즈 관계자는 "지구의 건강과 자연을 보호하려는 그린 메이커들이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서포터들과 연결되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며 "그린 메이커들이 이번 캠페인에 도전해 다양한 혜택을 받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