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히 모시겠습니다"…고창군, 친절 행정 다짐 결의 '눈길'

뉴스1 제공 2021.04.15 16:54
글자크기
전북 고창군이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민원응대를 실천하기 위해 업무시작 전 ‘직원 친절다짐’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뉴스1전북 고창군이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민원응대를 실천하기 위해 업무시작 전 ‘직원 친절다짐’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뉴스1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고창군이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한 민원응대를 실천하기 위해 업무시작 전 ‘직원 친절다짐’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친절다짐은 전 직원이 친절한 민원처리 담당 직원이 될 수 있도록 전화와 방문민원 응대 요령, 주민응대 10대 언어 등을 낭독하고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구호제창과 함께 업무를 시작한다.



군은 친절다짐 운동 외에도 군민 감동 친절행정 실천을 위해 상·하반기 민원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민원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친절행정 이행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군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성기 종합민원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환경 속에서 형식적인 친절에서 벗어나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항상 친절한 응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