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청 전경 © News1 여주연 기자
대부분의 정부 지원이 기술 창업과 생활형 창업에 편중돼, 지역 콘텐츠에 대한 창업지원 및 투자연계 시책은 부족한 상황이며, 단발성의 사업화 자금 지원 및 일회성 행사 일색의 창업·기업지원으로 로컬크리에이터의 지속가능한 성장 및 성과 창출 한계가 있었다.
사업은 Δ부산 로컬크리에이터 특화분야(로컬푸드 및 공간브랜드) 교육 및 멘토링 Δ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거리 지정 및 앵커기관 운영 지원 Δ골목경제 활성화 투자연계 등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거리는 기초지자체별 특색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한 앵커기관을 선정해 해당지역 로컬크리에이터의 마케팅 활동, 시제품 제작 지원 및 커뮤니티 활성화, 이벤트 개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교육기관 및 앵커기관에서 발굴된 우수 로컬크리에이터를 포함해 지역의 우수 로컬크리에이터에게는 투자연계 기회를 제공하여 투자유치 및 성장을 통한 골목경제를 활성화시키는 한편 나아가 부산의 경제 살리기에도 한몫을 하리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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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프로그램별 운영기관을 모집하며, 특화분야 교육기관은 5월4일까지, 활성화 거리 앵커기관은 5월 10일까지 모집공고를 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 19 이후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창조적 로컬크리에이터가 지역경제 견인 주체로의 역할이 대두된다"며 "지역주도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부산이 로컬크리에이터가 창업하기에 좋은 도시로서의 위상 제고는 물론, 부산 경제 살리기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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