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GTX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열린다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2021.04.11 11:00
글자크기
12일부터 GTX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열린다


국토교통부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대국민 홍보와 정책·제도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최초로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대심도 터널의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위해서다.



공모주제는 '대심도 터널 건설, 운영 및 지하 안전'과 관련된 홍보를 비롯해 기술, 운영, 안전관리 등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타당성, 창의성, 수용성, 효과성, 파급성 총 5개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서면 심사해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국토교통부장관상을 함께 수여한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전문가 검토,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실제 GTX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대심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제도 개선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학회, 에스지레일(주)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국철도학회 누리집에서 공모전 양식을 내려받은 후 작성해 1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다음달 31일 한국철도학회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철도학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가철도공단 광역민자철도처, 한국철도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