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S는 유전체 기반 메신저 서비스의 선두주자로서 카카오톡처럼 회원과 회원 간의 쌍방향 소통, 판매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커머스 등 메신저 플랫폼이다.양사는 이번 공동개발을 계기로 유전체 시장 확대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SNS의 최근 트렌드인 취미, 관심사, 연애 등 앱마켓의 비즈니스모델에서 진화된 DNA기반 GNS를 구축해 새로운 관계 형성 채널로 부상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실제 틱톡(TikTok)과 틴더(Tinder)가 매주 구글 플레이 상위권을 유지하며 Small SNS의 성공적인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국내 유일유전적혈통분석 및 헬스케어 플랫폼인 ‘유후’를 접목하면, 사용자와 사용자 간 인종/혈통뿐만 아니라 개인의 형질, 특정 유전적 질병과 특성, 성격 자질 등에 기반한 인간 관계망이 형성되어질 수 있다.
이러한 정보로 GNS플랫폼은 유전자 데이터를 갖는 모든 사람들의 혈연적 관계까지 파악할 수 있고, SNS네트워크 플랫폼인페이스북,카카오 보다 아주 정밀한 인간 관계 연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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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태 마이지놈박스 대표는 "양사의 공동개발을 통해 유전체 데이터를 기반한앱 스토어 서비스에서 정보 활용 사회관계망 서비스 모델로 진화시켜 유전체 시장의 참여가치를 극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이민섭 EDGC 대표는 "지금 인터넷 자체를 본업으로 하는 회사는 거의 없고,인터넷이라는 기반 기술을 통해 IPTV, 포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유전체 기반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것이 EDGC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