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충북 보건과학대 '와이파이 6'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구축

뉴스1 제공 2021.04.05 17:30
글자크기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새로운 무선 네트워크 표준인 와이파이6(Wi-Fi6, 802.11ax) 지원 환경을 교내에 구축했다.© 뉴스1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새로운 무선 네트워크 표준인 와이파이6(Wi-Fi6, 802.11ax) 지원 환경을 교내에 구축했다.©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 전산센터는 새로운 무선 네트워크 표준인 와이파이6(Wi-Fi6, 802.11ax) 지원 환경을 교내에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와이파이6' 기반 무선 네트워크는 익스트림네트웍스의 솔루션을 활용했다.



이번 사업으로 구축한 ‘와이파이6’는 새로운 전송방식인 다중접속(OFDMA) 기술을 적용해 더 효율적으로 업·다운로드 대역폭을 공유한다.

새로운 채널 공유 기능인 BSS 컬러링을 통해 고밀도 환경에서의 단말을 효율적으로 처리해 기존의 802.11ac 표준보다 최소 4배 더 많은 처리량을 제공한다.



802.11ax 무선 AP는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단말기가 언제 절전모드에 들어가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절전 모드 스케줄링 기능을 통해 배터리 수명을 향상하고 전력 절감 효과를 나타낸다.

[청주교대, 충북아동미술실기대회 개최]

청주교육대는 5월3일부터 11일까지 충북 아동미술 실기대회 작품을 공모한다. 사진은 지난 대회 작품 전시회 모습.© 뉴스1청주교육대는 5월3일부터 11일까지 충북 아동미술 실기대회 작품을 공모한다. 사진은 지난 대회 작품 전시회 모습.© 뉴스1
청주교육대는 다음 달 3일부터 5월11일까지 작품공모 형식으로 ‘충북 아동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지난 30여 년 동안 매년 5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충북의 대표적인 어린이 미술대회다.

대회 분야는 회화부(한국화 포함)와 서예부로 나눠 진행하고, 교육감상(대상)과 총장상(금상, 은상, 동장, 장려상, 지도교사상)을 준다.

코로나19로 현장접수에서 공모형식으로 변경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청주교대 미술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원대 손석민 총장, 충북 소비 촉진운동 챌린지 동참]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이 5일 충북 소비 촉진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뉴스1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이 5일 충북 소비 촉진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뉴스1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이 5일 충북 소비 촉진운동 챌린지에 동참했다.

충북 소비 촉진운동 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을 SNS에 게시 후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손석민 총장은 차태환 충북경제포럼 회장으로부터 동참 요청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소비 실천 과제인 '골목식당 이용하고(高), 전통시장 이용하고(高), 지역화폐 이용하고(高)'라는 표어가 적힌 피켓을 통해 충북 도내 소상공인을 응원했다.

손 총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충북 전역에 건강한 소비 분위기가 확산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골목상권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손 총장은 충북 소비 촉진운동 챌린지 다음 주자로 꽃동네대학교 황선대 총장과 운호고등학교 박균하 교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