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마녀공장은 지난해 매출액이 393억원으로 전년비 42.4% 늘고 영업이익은 65억원으로 242.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코로나19(COVID-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화장품 소비가 감소한 상황에서 거둔 호실적이다. 마녀공장은 최근 NH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실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엘앤피코스메틱이 신성장동력 삼아 인수한 마녀공장은 착한 성분·클린·비건 뷰티를 내세운 브랜드 마녀공장을 비롯해 바닐라부티크'(banilla boutique) '100본'(100bon) 등 7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마녀공장은 클렌징폼과 클렌징오일등 세안제로 유명한 브랜드인데 코로나19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CJ올리브영 등 H&B스토어 채널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엘엔피코스메틱의 중국 시장 입지는 좁아졌지만 최근에는 일본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중이다. 메디힐은 4년 전 일본에 현지법인을 설립했고 이후 일본 매출 규모가 4년 연속 성장해 2017년 대비 2020년 매출이 10배 이상 늘어난 상태다. ‘N.M.F 아쿠아링 앰플마스크’와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가 일본의 유력 뷰티 플랫폼에서 평판 1위를 싹쓸이했다.
한편 자회사 마녀공장은 매출액이 아직 1000억원에 못 미쳐, 올해 추가적인 매출 성장을 이룬 뒤 내년 쯤 상장이 예상된다. 마녀공장은 현재 마녀공장 온라인 몰과 메디힐의 온라인 공식쇼핑몰도 함께 운영하면서 양사의 e커머스 관련 사업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