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형 마케팅 컴퍼니' 향하는 SKT…"정수기 구독하세요"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2021.03.31 08:43
글자크기

SK 매직 전체 렌탈 상품을 SKT 대리점에서 신청·구독 가능
지역별 거점에 체험형 매장 구축

사진은 SKT 고객이 SKT 매장에서 SK매직 렌탈 제품의 구독 관련 상담을 하는 모습.사진은 SKT 고객이 SKT 매장에서 SK매직 렌탈 제품의 구독 관련 상담을 하는 모습.


앞으로 SK텔레콤 (51,300원 ▲300 +0.59%) 대리점에서 SK매직의 정수기, 공기 청정기, 인덕션 등 다양한 렌탈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가입·구독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은 SK매직과 업무 위탁 계약을 맺고 자사 대리점에서 SK매직이 취급하는 렌탈 상품 전체(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 88개 모델)를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17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본적인 렌탈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SK매직 렌탈 가입·구독 서비스를 우선 오픈하고, 향후 SK텔레콤 3500여개 전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지역별 거점에는 체험 전문 매장을 구축할 계획이며, 고객센터를 통한 제품 상담이나 가입 신청도 가능하다.

이번 홈 케어 구독 서비스는 지난 2월 웅진씽크빅과의 업무 협약으로 출시한 '웅진스마트올'에 이은 두번째 구독 상품이다.



향후 SK텔레콤은과 제휴사들의 여러 구독 상품들을 편리하게 가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렌탈 고객의 편의성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상품 측면에 있어서도 SK텔레콤의 AI 서비스와 결합된 SK 매직 정수기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SK매직 구독 서비스 개시에 맞춰 3월 31일부터 4월 30일까지 ‘SK매직 렌탈’ 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홈 케어 제휴 구독 혜택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구독형 마케팅 컴퍼니로 거듭나기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구독 제휴 파트너들의 발굴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SK텔레콤은 이번 생활형 가전 렌탈 구독 서비스 론칭 이후에도 F&B, 여행, 모빌리티, 배달 등 생활 전반의 다양한 영역에 대해 순차적 상품 출시를 검토 중"이라며 "SK텔레콤 고객들은 앞으로 SKT 대리점에서 통신 서비스 뿐만 아니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서비스들의 체험과 구독을 상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