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줄인다"…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고고 챌린지' 참여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2021.03.08 14:59
글자크기

[시티줌]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8일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는 ‘고고챌린지’에 참여하여 앞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것을 약속했다./사진제공=동대문구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8일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는 ‘고고챌린지’에 참여하여 앞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것을 약속했다./사진제공=동대문구


서울 동대문구는 8일 유덕열 구청장이 1회용품과 플라스틱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한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는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 실천 운동은 탈(脫) 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이어가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지난 1월 4일 환경부에서 시작됐다.



캠페인 참여자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실천 1가지와 해야 할 실천 1가지를 약속,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뒤 다음 캠페인 참여자 3명을 지명하는 방법으로 이어지고 있다.

유 구청장은 유성훈 금천구청장의 지목을 받았다. 유 구청장은 다음 캠페인 주자로 조은희 서초구청장, 박준희 관악구청장,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추천했다.



유 구청장은 "깨끗한 지구 환경을 위한 의미있는 챌린지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모든 구민들이 일회용품 줄이기와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