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호 "文 정부와 민주당이 가덕신공항 신속하게 완수하겠다"

뉴스1 제공 2021.03.02 13:38
글자크기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이 2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가덕도특별법 국회 통과 대 시민 감사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무성 금정구 지역위원장, 김해영 오륙도연구소장, 박재호 부산시당위원장, 박영미 중영도지역위원장, 문봉주 부산진갑 지역위원장 직무대리. 2021.3.2/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이 2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가덕도특별법 국회 통과 대 시민 감사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무성 금정구 지역위원장, 김해영 오륙도연구소장, 박재호 부산시당위원장, 박영미 중영도지역위원장, 문봉주 부산진갑 지역위원장 직무대리. 2021.3.2/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이 2일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국가 균형발전과 부울경의 발전을 위해 가덕신공항을 반드시 빠른 시간 안에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가덕특별법 국회 통과 대 시민 감사 기자회견'을 갖고 "가덕신공항 특별법 통과로 국가 비전과 대한민국의 재도약, 부울경 메가시티 건설의 마중물을 마련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이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속도와 내용"이라며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이 신속하고 제대로 된 가덕신공항 건설을 위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 위원장은 국민의힘의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박 위원장은 "국민의힘 TK(대구·경북)지역 의원들은 지역 이기주의를 부추기고 시민들을 갈라치기하고 있다"며 "국민의힘 일부 지도자와 TK 국회의원들은 더 이상 발목을 잡지 말고 국가 비전과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대의에 동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