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뉴스]선거 앞두고 '가덕도 신공항' 간 文대통령…野 "선거개입"

머니투데이 김소영 기자, 이다운 매니저 2021.02.25 18:06
글자크기

편집자주 하루종일 쏟아지는 뉴스 다 챙겨보기 힘드시죠? 퇴근길 주요 뉴스, 30초 만에 정리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후 부산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보고' 에 참석, 가덕도 공항 예정지 시찰을 위해 어업지도선에 승선해 선장으로부터 운항 보고를 듣고 있다. /사진=뉴스1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후 부산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보고' 에 참석, 가덕도 공항 예정지 시찰을 위해 어업지도선에 승선해 선장으로부터 운항 보고를 듣고 있다. /사진=뉴스1


1. 文대통령 부산·가덕도 방문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부산 인근 ‘가덕도 신공항’ 예정지 근처를 배를 타고 방문했다. 4월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둔 상황에서 가장 큰 이슈 지역을 방문한 탓에 야권을 중심으로 "노골적 선거개입"이란 비판이 나온다.

2. 코로나19 백신 접종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백신 접종이 오는 26일 9시부터 전국에서 동시에 시작된다고 밝혔다. 첫날에는 요양병원·요양시설 등의 만 65세 미만 입소자·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음날인 27일부터는 코로나19 환자를 직접 치료하는 병원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이 시행된다.



3. 국민연금
833조원이 넘는 국민연금 기금의 절반 이상이 기금운용에서 비롯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기금 증가규모(97조1000억원) 중 72조1000억원이 기금운용에 따른 수익이었다. 삼성전자 영업이익의 2배가 넘는 수준이다.

4. 사실적시 명예훼손

헌법재판소가 사실을 적시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처벌하는 형법 조항이 헌법에 위배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사실적시 명예훼손' 법률이 합헌이라 선언한 최초의 판단이다.

5. 함소원♥진화 결별설
방송인 함소원과 중국인 연하 남편 진화의 불화설이 또 제기된 가운데 배우 함소원이 "서로 진정되고 결정되면 말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