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연수원, '슬기로운 금융생활 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21.02.24 15:43
글자크기
한국금융연수원이 지난 23일 'KBI 슬금생(슬기로운 금융생활) 콘테스트'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문재우 금융연수원장(사진 왼쪽)이 대상을 수상한 김수민 하나은행 대리(화면 속)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금융연수원한국금융연수원이 지난 23일 'KBI 슬금생(슬기로운 금융생활) 콘테스트'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문재우 금융연수원장(사진 왼쪽)이 대상을 수상한 김수민 하나은행 대리(화면 속)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금융연수원


한국금융연수원이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한 'KBI 슬금생(슬기로운 금융생활) 콘테스트'의 수상작을 선정, 10개 작품에 대한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콘테스트는 유튜브 등 동영상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부쩍 관심이 높아진 '1인 크리에이터'에 금융인들이 도전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금융업무와 관련된 '슬기로운 금융생활'이나 업무 외 취미생활 등을 다루는 '부캐 FLEX'(자기만족과 자기과시) 등의 부문으로 공모를 했다. 모두 112편의 작품이 제출됐다.



대상은 '슬기로운 은행생활'을 주제로 은행의 창구에서 고객들을 대면하며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일상을 영상으로 제작한 김수민 하나은행 대리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희망을 노래하는 남자(김창휘 거제수협 주임) △The Lord of The L/C(우리은행 수출입 원정대팀) △반가원 파이썬, 잘가요 엑셀노가다(이승준 파이낸스데이터 대표)가 차지했다.



문재우 금융연수원장은 "콘테스트를 통해 디지털 혁신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온라인 투표를 통해 콘테스트를 지켜보는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소통하는 열린 축제의 장이 열린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많은 금융인들이 새로운 지식의 프로슈머(Prosumer)이자, 평생 학습 동반자로서 금융연수원과 함께 성장해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