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브랜드파워대상 수상' 보훈상조, 체계적 장례 서비스로 고객만족도 높여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1.02.24 17:37
글자크기
-브랜드파워대상

보훈상조는 국가유공자부터 일반 장례까지 폭넓은 장례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장례 전문 기업이다.

사진제공=보훈상조사진제공=보훈상조


브랜드파워대상을 수상한 보훈상조는 ‘고객만족’과 ‘고객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 보훈상조의 장례 전문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만족도는 약 97%이다. ‘재이용 의사가 있다’ ‘굉장히 만족스럽다’와 같은 긍정적인 후기들을 다수 확인할 수 있다.



보훈상조 측은 고객만족을 위해 장례 진행뿐만 아니라 진행 전 고객센터 접수 시 사전 장례 컨설팅을 진행한다. 장례식장, 장지 등 고민되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을 전문 상담원을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장례식장, 장지가 정해지지 않은 경우 이에 대한 컨설팅이 가능하다.

장례 시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고객센터를 통해 부고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 즉시 전문 의전팀이 근조기, 조문객 예절 배너 등을 통해 장례의 품격을 높이고 서류 대행, 장례 진행, 유족 예절 교육 등 장례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보훈상조는 상조보증공제조합에 고객불입금 50%를 안전 예치해 고객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법정 준수 서비스 품목인 장례뿐만 아니라 선택 서비스인 크루즈, 웨딩까지 고객불입금 50%를 안전 예치하고 있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공정위 영업현금 흐름비율 부문에서 2년 연속 상위 업체에 집계됐으며 상조보증공제조합(상보공) 2년 연속 전년도 회계지표 전수분석 신용평가 1등급을 획득해 건실 기업임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했다.

보훈상조 관계자는 “장례 서비스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가족애를 실천‧계승하고 보훈상조를 이용하는 모든 분들에게 최고의 예우를 다하는 것이 자사의 지향점”이라며 “고객 만족과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내 가족, 벗과 같은 정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보훈상조는 사회 환원을 위한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2013년 창사 이후 매년 기부 활동을 진행해 누적 후원금 339,031,065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에게 필요한 지원으로 돌아가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