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2~26일 ‘일자리 백신 매칭데이’…쿠팡등 20여 기업 참여

뉴스1 제공 2021.02.19 10:06
글자크기

종근당건강(주), JW생명과학, 쿠팡 등 20여 개 기업 참여

지난해 개최된 일자리 매칭데이 모습© 뉴스1지난해 개최된 일자리 매칭데이 모습© 뉴스1


(당진=뉴스1) 김태완 기자 = 충남 당진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기업의 구인난과 구직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종근당 건강(주) 등 20여 개 기업과 함께 ‘일자리 백신 매칭데이’ 행사를 22~26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 백신 매칭데이’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과 연계해 3월부터 채용예정인 20여 개 사업장을 중심으로, 비대면 온라인 서류전형을 통과한 110여 명의 청년 참여자를 해당 기업과의 매칭을 위한 자리로 운영한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5일간 진행될 매칭데이는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기업별 매칭시간을 달리하고 참여인원 또한 제한해 진행된다.

참여기업으로는 바이오산업 종근당건강(주)과 JW생명과학, 소재부품장비 분야인 한국내화(주)와 제이케이머트리얼즈, 동산식품 등의 소상공인과 뉴욕 증시 상장 예정인 쿠팡 등 업종이 다양해 구직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별도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고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도와주는 ‘여성 인턴십 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공영식 당진시 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지치고 힘든 시기에 기업과 청년 구직자에게 당진발 일자리 백신을 긴급 처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업과 구직자가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