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예진·전지현·김남주…인기 배우와 함께한 '박지은 작가' 누구?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2021.01.28 21:23
글자크기
/사진=tvN '비저너리' 방송화면/사진=tvN '비저너리' 방송화면


tvN '비저너리'에 출연한 박지은 작가가 관심을 모았다.

28일 방송된 tvN '넥스트 엔터테인먼트 비저너리'에서는 박지은 작가가 출연해 드라마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박지은 작가는 드라마 '내조의 여왕' '넝쿨째 굴러온 당신' '별에서 온 그대' '프로듀사' '푸른바다의 전설' 등을 함께 했다.



특히 최근에는 손예진 현빈 주연의 '사랑의 불시착'에 참여했다.

박지은 작가는 '사랑의 불시착' 집필 당시 "탈북민 인터뷰를 정말 많이 했다"고 밝혔다.



그는 "본인들이 생각하는 북한이 다 달랐다.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한 부분에서 찾아내려 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또 이날 방송에서 박지은 작가는 11년 째 함께 하는 자신의 페르소나로 배우 나영희를 꼽았다. 나영희는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의 엄마로 활약했다.

박지은 작가는 나영희를 특별 출연 형식으로 극중 배우 서지혜가 찾은 웨딩숍 사장 역을 맡기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CJ ENM은 방송, 영화, 음악, 공연 등 한국 대중문화 전 분야에서 활약한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엔터테인먼트계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 아이콘 10인을 '선지자'라는 뜻의 '비저너리(Visionary)'로 선정했다.

'비저너리' 10인에는 (가나다 순) 김은희 작가, 김태호 PD, 박지은 작가, 영화감독 봉준호, 그룹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가수 겸 배우 비, 배우 송강호, 신원호 PD, 방송인 유재석이 이름을 올렸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