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낭만콜 택시모습 © News1 박진규 기자
21일 목포시에 따르면 택시 시장에서 발생한 독과점을 해소하기 위해 민선7기 공약으로 '목포 낭만콜' 사업이 추진됐다.
사업비는 총 1억2500만원으로 시가 1억원을 지원해 앱 개발과 시스템을 구축하고, 9개 법인과 개인택시에서 2500만원을 자부담해 브랜드콜 홍보 이미지 제작과 택시 외부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시는 '목포 낭만콜' 사업과 함께 회사별로 달랐던 1500여대의 택시 방범등을 통일해 목포 대표 브랜드인 '낭만항구 목포'를 알리고 있다.
타 모바일 앱과 달리 전화로도 호출이 가능해 모바일 앱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문턱이 낮은 점도 장점이다.
'목포 낭만콜' 이용 현황을 살펴보면 운영 첫 달인 지난해 11월 1만2628건이 접수됐으며 지난달에는 3만3919건으로 대폭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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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식 목포시장은 "택시 서비스는 지역의 관광서비스 수준을 가늠하게 하는 잣대"라며 "목포 택시가 대한민국 4대 관광도시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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