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3년 연속 충남도 반부패·청렴평가 우수기관에 선정

뉴스1 제공 2021.01.19 13:18
글자크기
청양군청사© 뉴스1청양군청사© 뉴스1


(청양=뉴스1) 조문현 기자 = 충남 청양군은 19일 충남도가 실시한 2020년 반부패·청렴대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350만원을 받았다.

청양군은 3년 연속 우수기관 반열에 오르면서 부패방지, 청렴문화 확산 노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반부패?청렴대책 평가는 각 지자체의 추진실적과 노력 정도에 대한 도민 신뢰도 향상을 위해 13개 시군(천안, 아산 제외)과 8개 출자·출연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평가는 Δ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Δ부패방지제도 구축 Δ청렴정책 참여 확대 Δ부패위험 제거 노력 Δ청렴정책 성과 및 확산 Δ종합청렴도 개선 정도 등 6대 분야 15가지 세부 항목을 적용해 실시되고 있다.



청양군은 매년 반부패·청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청렴협약, 청렴캠페인 및 결의대회, 전 직원 청렴교육 이수 등 부패방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청렴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청렴지킴이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군민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조정희 감사팀장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에 이어 충남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으로 군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