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블로그 메인 화면 캡처
LG CNS는 지난 1년 동안의 블로그 방문 통계를 분석한 결과 독자들이 IT 키워드를 검색해 스스로 찾아오는 경우가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방문자의 65%가 검색 사이트에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스마트시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용어를 검색해 블로그를 방문했다.
LG CNS는 블로그를 통해 매주 5회 IT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DX 적용 사례와 IT 신기술 트렌드 등 2400여건 넘는 콘텐츠가 게시돼있다.
특히 LG CNS는 스마트SOC담당이 작성한 ‘스마트시티 랜선 여행’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스마트시티의 개념을 해외 실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전달해 독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를 본 고객들이 블로그를 통해 비즈니스 협업을 제안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LG CNS 블로그는 신기술 분야 전공 교수와 IT 전문지 기자, 칼럼니스트 등 업계의 저명한 필진들의 AI·클라우드·블록체인 등 첨단 IT 신기술 트렌드를 전하는 콘텐츠도 마련해 놓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시대 자율주행 배송 로봇의 성장, 모바일 신분증 도입에 따른 인증 방법의 변화 등 빠르게 바뀌는 IT 전망과 동향이 블로그에 소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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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블로그는 IT 관련 궁금증에 자사 전문가가 직접 답변하는 'IT SOS'와 격주마다 새로운 IT 소식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는 '블로그 레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IT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LG CNS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LG CNS 블로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5가지를 선정해 응모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첨을 통해 LG전자 노트북 그램(1명), LG전자 시네빔(3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100명)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