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올해 유망중소기업 '바이오에스텍·송아퍼니처' 선정

뉴스1 제공 2020.12.28 10:30
글자크기

성장성과 지역경제 기여도 평가…우대 금리·이자 지원

28일 충북 음성군은 올해 유망중소기업으로 ㈜바이오에스택과 ㈜송아퍼니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유태근 송아퍼니처 대표, 조병옥 음성군수, 남병욱 바이오에스텍 대표.(음성군 제공)2020.12.28 /© 뉴스128일 충북 음성군은 올해 유망중소기업으로 ㈜바이오에스택과 ㈜송아퍼니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유태근 송아퍼니처 대표, 조병옥 음성군수, 남병욱 바이오에스텍 대표.(음성군 제공)2020.12.28 /© 뉴스1


(음성=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음성군이 ㈜바이오에스텍과 ㈜송아퍼니처를 '2020년 음성군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부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내 중소기업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해 각종 지원을 하고 있다.



서류심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선정하는데, Δ성장성 Δ지역경제 기여도 Δ수익성 Δ안정성 Δ기술성 등을 살핀다.

선정 기업에는 중소기업 육성자금인 경영안정 자금 융자 신청 때 0.5% 우대 금리와 함께 최대 2.5%까지 이자를 3년간 지원한다.



기업 홍보영상 제작 지원, 중소기업지원시책 우선 지원과 가점 부여, 환경개선사업 지원 등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원남산업단지에 있는 ㈜바이오에스텍은 구강용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특허등록 5건, 출원 1건, 상표등록 14건 등 꾸준한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감곡면에 있는 ㈜송아퍼니처는 그동안 ㈜퍼시스, ㈜일룸 등과 협력해 사무가구, 의료가구 등을 생산했는데, 최근 자체 브랜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어려운 여건에도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기업에 감사하다"면서 "내년에도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