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재학생, 'CEDC&ICIARE 2020' 입상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20.12.22 13:55
글자크기
인제대 재학생, 'CEDC&ICIARE 2020' 입상


인제대학교 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는 최근 온라인으로 열린 'CEDC&ICIARE 2020'에 참가한 인제대 학생들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제대를 비롯해 일본의 야마구치대학, 중국의 장수대학 등 국내외 11개 대학이 참여했다.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CEDC)에는 한·중·일 총 49팀이 출품했고 우수논문발표(ICIARE)에는 총 40팀이 화상회의를 통해 발표했다.

인제대는 CEDC에 6개 팀, ICIARE 1개 팀이 참가했다. 심사 결과 '반도체소년단'(김재수, 배성찬, 정연승-나노공학부 학생팀) 팀이 CEDC2020 금상(Gold Award)을 수상했다.



또 'Fractal Geography of Dental Hospitals in Seoul'(박도율, 김채영, 김현정-헬스케어IT학과 학생팀) 팀은 ICIARE2020 우수논문(Best Paper)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잇츠어메이징'(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유형우 외 5명), '옵티멀'(산업경영공학과 김용범 외 1명), '화이팅하조'(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변진규 외 6명) 팀이 각각 은상(Silver Award)을, '꿀밤'(식품생명과학부 추연환 외 2명), '인페마루'(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이주현 외 3명) 팀이 각각 동상(Bronze Award)을 받았다.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CEDC, Creative Engineering Design Competition)는 2013년부터 한국, 중국, 일본의 3~4학년 대학생들이 창의융합교육, 의사소통, 혁신기술,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적용 가능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그 과정에서 제작된 작품을 평가하는 국제적인 대회다.


이 대회는 현재 3개국에서 번갈아가며 열리고 있다. 우수논문발표경진대회(ICIAR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novative Application Research and Education)는 대학(원)생 및 차세대 연구자들이 우수한 논문을 발표하고 기술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 김범근 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 연구 성과와 작품의수준이 한 층 더 높아졌다"며 "특히 학생들의 자신감과 도전 정신이 더해져 이번 대회에서 우수논문상과 금상 수상 등의 성과를 이룬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종원 헬스케어IT학과장은 "이번 결과는 인제대가 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교육 의지를 믿고 지원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인제대 캡스톤디자인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