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영어회화 브랜드 원어공, '배우 유연석' 전속모델 발탁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0.12.11 10:25
글자크기
AI(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어회화 브랜드 원어공이 배우 유연석을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사진=원어공AI(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어회화 브랜드 원어공이 배우 유연석을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사진=원어공


AI(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어회화 브랜드 원어공은 배우 유연석을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마케팅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유연석은 원어공 광고모델로 TV광고를 비롯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한다. 원어공 관계자는 “지적이고, 신뢰감 있는 유연석의 이미지와 원어공 브랜드가 잘 들어맞는다"고 모델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유연석은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영화 ’강철비2:정상회담’ 등에 출연해 주목을 받았다. 내년 방영 예정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2’에도 출연할 것으로 예정돼 있어 앞으로의 활동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영어회화 강의에 AI를 도입한 원어공은 반복학습을 통해 학습효과를 끌어올린다. 기존 업체들과 달리 3단계 영어학습을 제공하고 AI를 활용해 실제 영화회화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1단계는 원어공의 대표이자, 강사로 활약하는 김문석 대표가 단어를 연결하는 방법을 강의한다. 2단계는 앱(응용프로그램) 통해 한국인 AI와 소리를 내어 복습한다. 3단계는 원어민 AI와 실전 영어대화를 하는 학습법이다.

이와 관련해 원어공은 AI음성인식기술 특허와 어학교육을 위한 인공지능 대화기술 특허, 3단계학습시스템 특허를 출원을 완료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