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2020.12.09 14:17
글자크기

KT 그룹사 최초

KTCS는 KT 그룹사 최초로 'ISO 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6년 10월 제정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이다. 반부패 목표설정, 부패위험의 진단과 통제방안 수립, 부패방지 활동의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ISO37001 인증 수여식 모습./사진제공=KTCS ISO37001 인증 수여식 모습./사진제공=KTCS


이 회사는 이 인증 획득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세칙과 부패방지방침을 제정하는 등 사내 반부패 인프라 확충에 힘써 왔다. 또 모든 임직원이 경영활동과 관련된 법규와 회사 규정을 숙지해 일상업무에서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세워 부패방지정책 동참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윤리경영 체계 확립 및 반부패 문화 정착을 위해 'Clean KT CS 캠페인'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3월 윤리경영 전담 조직인 '윤리경영 TF'를 신설하고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한 데 이어 ISO 37001 국제인증도 획득해 부패방지 의지와 투명성 확보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이 회사의 양승규 대표이사는 "국제표준화기구의 객관적인 검증을 통해 KT CS의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됨을 인정받았다" 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과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회사는 고객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KT 그룹사다. 현재 KT고객센터, 114번호안내사업, 콕콕114앱서비스, 컨택센터사업, 유통사업, 교육 컨설팅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