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우리 가게 홍보물, 무료로 제작해보세요"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2020.11.01 09:00
글자크기

소상공인 매장 홍보용 디지털게시판 제작 서비스 ‘프로모타’ 2일 출시…내년 3월까지 U+인터넷 고객에 무료

/사진제공=LG유플러스/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을 위한 매장 홍보용 디지털게시판 제작 서비스 '프로모타'를 2일 출시하고, 내년 3월까지 U+인터넷을 신규 가입하는 모든 소상공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프로모타는 메뉴판, 신제품출시, 할인 행사 등 매장에서 홍보 목적에 따라 필요한 제작물을 앱으로 제작해 TV,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프로모타는 다양한 업종의 300여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문구 입력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제작물을 만들 수 있다. 텍스트나 이미지 외에 동영상 입력, 슬라이드 재생도 가능하며 제작물을 SNS에 바로 게재할 수도 있다.

설치 과정 또한 간편하다.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프로모타 앱과 디스플레이 장치를 연결만 하면 된다. 인쇄물인 경우 메뉴판이나 할인 행사 등의 내용이 변경될 때마다 매번 비용이 발생하는 것과 달리, 앱에서 실시간 수정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프로모타와 연동 가능한 디스플레이 장치는 LG유플러스 UHD 셋톱박스, 웹 OS를 탑재한 LG전자 스마트TV, 구글 크롬캐스트 기기 등이다.



이를 통해 U+인터넷에 가입한 소상공인은 1분이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우리가게 전용 홍보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진다. 제작물을 자주 활용하는 다양한 업종에서 효율적인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앞서 우리가게 응원 시리즈 1탄으로 'U+결제안심인터넷' 상품을 지난 9월 선보였다. U+결제안심인터넷은 업계 최초로 유선인터넷 장애시 무선인터넷으로 자동 전환해 매장에서 끊김 없는 결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