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월악찡tv' 소통창구 역할 톡톡히

뉴스1 제공 2020.10.28 14:50
글자크기

체험 콘텐츠 흥미진진…실시간 댓글로 궁금증 해소

28일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탐방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유튜브 콘텐츠 캡처.(국립공원사무소 제공)2020.10.28/© 뉴스128일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탐방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유튜브 콘텐츠 캡처.(국립공원사무소 제공)2020.10.28/© 뉴스1


(충주=뉴스1) 윤원진 기자 =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탐방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국립공원사무소가 지난 4월 개설한 유튜브 채널 '월악찡tv'는 10월 현재 구독자 수 1570여명에 누적 조회 수는 6만5000여회에 이른다.



월악산국립공원에는 닷돈재 풀옵션 야영장 등 전국 최고의 풍광과 시설을 자랑하는 캠핑장이 많은데, 유튜브 콘텐츠도 캠핑장을 중점 소개하고 있다.

나만 알고 싶은 야영장을 테마로 용하야영장, 송계 자동차 야영장, 덕주야영장 등을 국립공원사무소 직원이 직접 출연해 소개하는 방식이다.



유튜브 내용도 기존 관공서의 딱딱한 틀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하고 느껴보는 흥미로운 체험 위주로 구성해 관심도를 높였다.

'국립공원 장수말벌 최초공개 쏘이면 끝', '소장실에서 캠핑하기', '송계계곡 물놀이 끝판왕', '닷돈재야영장 명당 추천, 이 영상 하나면 끝' 등 내용도 다채롭다.

무엇보다 국민신문고 등 틀에 박힌 소통창구가 아닌 실시간 댓글과 답글로 월악산국립공원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 줘 인기가 높다.


이의준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앞으로도 유익한 동영상 제작은 물론, 실시간 소통창고 역할을 할 수 있게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