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시스, '바이오레즈 살균 솔루션' 제공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0.10.22 16:50
글자크기
방역가전솔루션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는 '바이오레즈 살균 솔루션' 개념도./사진=서울바이오시스방역가전솔루션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는 '바이오레즈 살균 솔루션' 개념도./사진=서울바이오시스


방역가전솔루션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 (3,240원 ▲35 +1.09%)는 코로나19(COVID-19)로 어려움을 겪는 100인 이상 규모의 식당·관공서에 에어컨 살균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레즈 살균 솔루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업체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올해 8월부터 무상으로 바이오레즈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설치비용은 별도다. 바이오레즈는 빛으로 바이러스와 세균을 살균하는 광학 살균 기술이다. 에어컨을 통해 순환하는 공기를 살균해주는 원리다.



에어컨의 모델과 크기에 상관없이 이미 사용중인 모든 에어컨에 설치가 가능하다. 수명(5만시간)이 길어 한번 설치만으로 에어컨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별도의 교체가 필요 없다.

서울바이오시스는 2005년부터 살균에 적합한 UV 파장을 이용해 광원의 세기와 각도, 살균 거리와 시간을 최적 설계해 다양한 솔루션에 적용이 가능한 ‘바이오레즈(Violeds)’ 기술을 개발했다.



김재헌 서울바이오시스 부사장은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식당이나, 카페, 운동시설에 설치하면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걱정없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설치 문의는 서울바이오시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