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이하 '엑스포')가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20일 개막했다. 'K-Beauty, 오송에서 빛나다'를 주제로 올해 8회째 펼쳐지는 이 행사는 오는 24일까지 열린다. 사진은 행사 홈페이지 메인화면./사진제공=충북도
'K-Beauty, 오송에서 빛나다'를 주제로 올해 8회째 펼쳐지는 이 행사는 오는 24일까지 열린다.
이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 중 '온라인 전시관'에는 152개사에 달하는 참가 기업정보와 513개의 참여 제품에 대한 특성, 인증 및 허가사항, 주요성분 등을 자세 담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제품홍보관 각각의 제품 하단에는 리뷰와 샵을 달아 뷰티관련학과 학생들이 미리 사용해본 제품사용 후기를 살펴 볼 수 있고 샵 버튼을 클릭해 제품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또 50개의 기업이 프로모션에 참여해 10~50%할인 또는 1+1행사도 진행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뷰티스튜디오'에서는 연예인 유튜버 전효성을 포함 미현, 셈니, 아우라M, 귄펭, 윤터터 등 6명의 유명 유튜버가 참가기업 제품을 시연하면서 뷰티라이프의 트렌드 변화와 직장인, 남성, 주부, 청소년 대상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뷰티스튜디오 영상은 개막과 함께 모든 영상을 볼 수 없고 20일부터 24일까지 날짜별로 11시에 엑스포 홈페이지에 1개의 영상씩 업로드된다. 연예인 유튜버 전효성의 영상은 20일 오후 1시에 만나볼 수 있다.
''E-컨퍼런스'는 국내·외 18명 전문강사의 화장품뷰티 트렌드 및 화장품산업에 대한 전문정보를 행사기간 5일간 하루 3~4편씩 간편하게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도록 꾸몄다.
'K-뷰티관'은 3D VR전시관으로 꾸미고 대한민국 K-뷰티를 선도해온 충북의 화장품·뷰티 정책과 오송·오창이 'K-뷰티 클러스터' 조성 최적지임을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관으로 구성했다.
'K-뷰티관'에는 국내 20위권 내 충북 소재 화장품기업인 LG생활건강, 코스메카코리아, 잇츠한불과 미래 K-뷰티산업을 선도할 충북소재 유망기업인 마크로케어, 코씨드바이오팜, 사임당화장품, 파이온텍, 케이피티 등 도내 대표․스타기업도 소개하고 있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홈페이지 내 '뷰티스탬프 랠리', '오송 OX퀴즈', '신규회원가입 이벤트'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2200명에게 1만~5만원 상당의 화장품 뷰티박스와 4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올해로 여덟 번 째를 맞는 이 엑스포가 명실공히 세계적인 화장품수출 전문엑스포가 됐다" 며 "코로나19로 어려운 화장품뷰티 기업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