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텍, 자율주행 핵심 MPS 차폐자석 공급 "전장 사업 다각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09.24 09:38
글자크기
차폐자석 전문기업 노바텍 (20,150원 ▲420 +2.13%)이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인 전자식 파워 시스템(
Electric Power Steering)의 모터 위치 센서(MPS) 시장에 진출한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노바텍은 오는 12월부터 자동차 부품회사인 M사에 자동차용 전자식 파워 시스템의 MPS에 차폐 자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노바텍과 M사는 최근 자동차 기업 H사용 MPS에 적용되는 차폐 자석에 대한 개발과 승인을 완료했다. 회사는 자동차용 시장 진출을 위해 약 2년간 개발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노바텍 관계자는 "MPS는 자율주행 자동차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조향장치의 일부로, 현재는 일부 차종에 적용하고 있으나 향후로는 모든 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노바텍은 앞으로 자동차용 차폐자석의 적용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MPS용 차폐자석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시스템 및 전장 모터용 회전자 마그넷도 개발 검토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차별화된 차폐자석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전장 분야로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자동차 전장분야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IT모바일 부문의 매출 호조로 인하여 사상 최대의 매출 및 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