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호라 젤 네일 이미지 사진/사진=오호라 공식 온라인몰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젤 네일은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립스틱·립글로스 등 색조화장품 매출 하락의 빈자리를 메우면서 동시에 '코로나 집콕' 수혜를 톡톡히 보고 있다. 오호라는 부착 후 구워서 만드는 반고체 상태의 젤 네일 제품을 생산하는데 집에서 램프로 천천히 구워 예쁜 네일을 완성하는 즐거움을 준다는 특징이 있다.
유기현 글루가 대표(32)는 6~7개 사업아이템을 검토 끝에 네일에 관심을 가지고 2015년 글루가를 창업했다. 유 대표는 "네일 살롱에서 6만~7만원에 받는 고급 네일 서비스를 어떻게 하면 대중화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2년의 연구 끝에 반경화 젤 네일이 탄생했다"고 말했다.
글루가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50억원이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에만 4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 집콕'과 마스크 착용의 반사익으로 네일 팁의 대중화 속도가 빨라진 것이다.
오호라 젤 네일 이미지 컷/사진=오호라 공식 온라인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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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라는 또 다른 네일팁 브랜드로 유명한 데싱디바(제이씨코리아)와 달리 올리브영 등에 입점하지 않고 주 소비층을 대상으로 SNS 타깃 마케팅을 통해 고성장하고 있다. 빅 모델을 쓰지 않고 D2C(Direct To Consumer)방식으로 고객과 소통을 통해 시장 반응을 파악하면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유 대표는 "네일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이 느끼는 가치가 크다는 것을 이해하고 고객 경험과 고객 가치를 확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당분간 스타마케팅보다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경화 젤 네일에 특허를 보유한 오호라는 경쟁이 치열한 국내 네일팁 시장에서 진입장벽을 구축한 것이 강점이다. 천안의 자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유통, 마케팅,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글루가가 전담하는 것도 다른 뷰티업체와 차별화된다. 장기적으로 코스닥 상장을 염두에 두고 주관사 선정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