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태국 간다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2020.08.12 08:57
글자크기

인도네시아 이어 두번째 해외 진출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한빛소프트가 태국 퍼블리셔인 ini3와 '퍼즐오디션'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인도네시아 수출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진출이다.

ini3는 올해 하반기 중 현지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현지 게임명은 한국과 동일하다. '퍼즐오디션'은 국가대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두 번째 모바일 게임이다. 3매치 장르(같은 종류 블록 3개를 연결하는 퍼즐게임류)에 오디션 특유의 음악과 댄스, 패션, 커뮤니티, 배틀 등을 결합했다.



태국 게임시장 규모는 세계 19위, 아시아 6위 수준으로 매년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20년 태국 게임 시장은 약 8억6550만달러 규모로 예상된다. 태국은 PC 오디션 및 모바일 '클럽오디션'에 대한 인기가 높은 지역으로, 퍼즐오디션의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한빛소프트는 설명했다. 지난해 6월 현지 출시한 '클럽오디션'은 현재 태국 앱스토어 음악게임 분야 매출 1위다. 클럽오디션도 ini3이 서비스 중이다.

안상훈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장은 "오디션 IP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퍼블리셔인 ini3를 통해 퍼즐오디션을 해외 시장에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제까지와는 다른 차별화된 게임성을 지닌 퍼즐오디션에 다른 여러 글로벌 국가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