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NH농협 PC 10만대에 EDR 공급…'금융권 최대 규모'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2020.08.03 09:13
글자크기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 /사진=김주현 기자이동범 지니언스 대표 /사진=김주현 기자


지니언스 (11,280원 ▼20 -0.18%)가 NH통협은행 업무용 PC 10만대에 지니언스의 단말 이상행위 탐지·대응(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를 도입하는 본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지니언스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10만대의 은행 업무용 PC에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을 도입하는 1차 계획을 세웠다. 금융권 EDR 도입 사업 중 최대 규모이자 국내 은행권 최초로 최신 보안 기술을 도입하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EDR은 각 단말기에서 APT 공격이나 랜섬웨어 등 지능형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기술이다.

NH농협은행은 지난해 시범사업에서도 업무용 PC 4500여대 규모에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을 도입했다.



NH농협은행은 업무용 단말기 보안에 EDR을 도입해 각 단말기의 이상 행위에 대응하거나 단말 침해 사고에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이사는 "최근 보안 시장은 공격의 고도화, 지능형 위협의 증대에 따라 안티바이러스를 회피해서 공격하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 한다"며 "국내 EDR 시장에서의 다양한 '최초'의 타이틀을 '최고'로 변화시켜 국내 기업·기관의 보안을 한층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


지니언스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