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이돌과 여자 아이돌 그룹을 대표하는 이들은 내놓은 신곡마다 단기간에 ‘억’ 단위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해 코로나19가 낳은 주류 무대인 온라인에서 그 인기를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
10억뷰를 돌파한 ‘DNA’, 8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각 7억뷰를 기록한 ‘FAKE LOVE’와 ‘IDOL’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5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다. 이번 기록으로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로는 최다 7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자가 됐다.
방탄소년단은 이밖에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각 6억뷰, ‘쩔어’ ‘Save ME’ 각 5억뷰, ‘Not Today’ 4억뷰, ‘봄날’ ‘상남자’ 각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2억뷰, 그리고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까지 총 2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지난해 케이팝 레이더가 발표한 세계지도에 따르면 2019년 한 해 동안 블랙핑크 노래에서 발생한 조회수는 총 46억뷰였다. 1년 만에 총 조회수가 전년 대비 약 110% 증가한 51억뷰로 나타났다.
케이팝 레이더 관계자는 “지난 1년 사이 브라질에서 발생한 조회수가 1억 9200만에서 3억 3600만으로 약 1.8배 크게 상승한 것이 주요 요인”이라며 “브라질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에 이어 블랙핑크 유튜브 조회수 TOP5 국가에 새롭게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블랙핑크가 데뷔 이후 내놓은 곡들 중 5억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작품은 ‘뚜두뚜두’(12억회), ‘마지막처럼’(8억2000만회), ‘휘파람’(5억1000만회), ‘Kill this love’(9억2000만회), ‘불장난’(5억2000만회), ‘붐바야’(9억 1000만회) 등이다.